캐논 복합기 ‘모델명 G7090’ 복사, 스캔, 팩스, 양면인쇄, Wifi 기능 내장
수년 가까이 동고동락을 같이 했던 브라더 잉크젯 프린터가 수명을 다하고 복합기를 찾던 중 발견하게 된 무한 잉크젯 복합기다.
모델명은 캐논 복합기 G7090으로, 캐논에서 현존하는 가장 최상급 바로 아래의 등급을 가진 잉크젯 복합기를 구매했다.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핸드폰, 테블릿, 노트북을 이용해 무선으로 출력이 가능한 기능을 탑재했다.
캐논 복합기 가격
캐논 복합기 G7090의 구매 금액은 대략 30만원 초중반대로 형성되어 있는 편이었다.
오픈 마켓에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잘 이용한다면, 20만원대 후반에서도 구매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잉크젯 복합기를 판매하는 회사는 꽤나 많다.
기존 사용했던 프린터 회사 브라더를 포함해 삼성, 캐논, HP, 앱손, 신도리코, 후지 제록스, 교세라 등 다양한 프린터 사무기 전문 업체가 많이 있다.
그러나, 몇 시간을 투자해 잉크젯 복합기의 사용 후기를 보고, 디테일한 가격 등을 비교해 본 결과 캐논 잉크젯 복합기를 선택하게 됐다.
내가 구매 우선 순위는 헤더가 종이에 뿌리는 잉크의 미세함, 두 번째는 설정의 편리함, 세 번째는 가지고 있는 기능대비 가격이었다.
빠른 배송에 만족
잉크는 4색이 모두 함께 포장되어 택배로 배송이 오고, 문서 출력 등으로 인해 검정잉크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검정색 잉크는 다른 3개의 잉크보다 두 배 정도 가량의 대용량이 포함되어 있다.
잉크 주입 방식도 꽤나 편리했다. 잉크 주입을 한번이라도 직접 해본 사람이라면, 이 캐논잉크젯 복합기가 무척 편리하다고 느낄 것이다. 잉크 통을 복합기 주입기에 가져다 올려놓으면 알아서 잉크가 주입되는 방식이다.
캐논 잉크젯 복합기를 받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막막해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도 지녔다.
매뉴얼이 잘 되어있고, 구매했던 오픈 마켓 사이트에서 잘 읽어보고 어렵지 않게 세팅 설정이 가능했다.
곧 신학기가 시작된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
노트북, 데스크탑, 태블릿 등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홈쇼핑 등에서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기본사양의 잉크젯 프린터보다는 확장된 기능이 다양하고 또한 가성비 나오는 잉크젯 프린터 또는 복합기를 선택하는 것이 향후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기에 필자는 캐논 복합기를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