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여행 중 만난 동양 최대의 사찰, 제주 바다를 품은 절을 찾아 휴식과 함께 산책하면서 힐링하고 싶다면 약천사 방문을 추천합니다.
서귀포 약천사 역사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약천사(藥泉寺)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10교구 본사 은해사의 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천사의 창건은 기록이 분명하지 않지만 통일신라시대에 법화사라는 국제적인 큰 사찰이 있었기 때문에 그 부속암자가 인근에 산재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 곳입니다.
이후 1960년 김형곤이라는 학자가 신병 치료를 위해 조그만 굴에서 100일 기도를 올리던 중 꿈에 약수를 받아 마신 후 병이 낫자 이곳에 사찰을 짓고 포교에 전념하다 입적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1년 주지로 부임한 혜인에 의해서 불사가 크게 일어나 1996년 단일 사찰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적광전이 세워져 유명해진 절입니다.
약천사 문화재, 3층 석탑
서귀포 약천사에는 문화재로 지정된 3층 석탑이 자리잡고 있으며,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설이 마련되어 운영 중입니다.
약천사에는 세종의 아들이었던 문종 임금과 현덕왕후, 그리고 영친왕과 이방자 여사의 위패가 모셔져 있습니다.
가족단위, 친구단위, 커플단위로 찾는 개별적인 제주 여행객들이 있어 사찰의 분위기는 시끄럽지 않은 편입니다.
서귀포 여행의 힐링 장소
제주 여행 중 서귀포 지역 부근을 여행 한다면 쉼을 위해 산책하기 좋은 힐링장소가 약천사입니다.
조용하면서 사색하기 좋은 서귀포 여행 필수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천사에서 바라보는 제주 바다를 한껏 품은 모습은 다른 사찰에서 볼 수 없는 드높고 맑은 제주의 하늘을 볼 수 있어 제주 여행의 힐링코스로 추천합니다.
약천사를 느린 걸음으로 산책하면서 돌아본다면, 넉넉하게 30분~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또, 점심 또는 저녁 시간 전에 맞춰 약천사에서 힐링한 후 주변 서귀포 흑돼지 맛집을 찾아 나서는 것도 좋은 여행 코스가 될 것입니다.
제주 서귀포 약천사 주차장
서귀포 산책하기 좋은 힐링코스가 되는 약천사는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약천사의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어도로 293-28 (대포동 1165번지) 입니다.
주차장은 크지 않은 편이지만, 이따금 찾는 관광객들로 주차하기는 수월한 편이며,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 중입니다.
서귀포 약천사 부근 맛집
서귀포 중문의 동쪽에 있는 약천사 부근에는 흑돼지 맛집들이 많습니다.
꺼멍목장, 하원가흑돼지 중문본점, 중문 모메든식당, 꽃돼지연탄구이, 킹돈 서귀포중문본점, 제주흑돼지와전복, 큰솔가흑돼지 중문점, 별돈별 중문본점, 돈블럭, 올레칠돈, 오르막가든 중문본점 등 다수의 유명한 서귀포 흑돼지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