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주행거리 많아 매매 꺼려진다면, 중고차 수출 시세 알아봐야

  • Post category:NEWS
중고 자동차 수출

내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중고차 주행거리 많아 매매 꺼려진다면, 중고차 수출 시세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심각한 경기 침체로 신차를 계약했던 예약자들도 올해 들어서 고가 차량에 대해 계약 해지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명맥을 같이하는 중고차 시장 역시 너무 많이 중고차 물량이 쌓여 골칫거리라고 하는 요즘, 제대로 중고차 매도시 차량 가격을 받을 수 없다면, 중고차 수출 시세를 알아보고 수출업을 하고 있는 곳으로 매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수출 업체 현황

우리나라 수도권의 경우는 대부분 인천에 중고차 수출업체들이 모여있습니다.

중고차 시세를 적당하게 책정해 매입을 하고, 매입한 중고자동차는 중동이나, 개발도상국 등지로 수출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중고자동차 수출은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달러를 벌어들이는 톡톡한 외화벌이 수단이 된다고 합니다.

또, 노후 중고차, 주행거리가 많아 수리해 사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차, 사고이력이 있는 중고차, 침수차 등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는 폐차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이들 국가에서는 새롭게 탄생해 그들만의 아름다운 중고차로 운행할 수 있도록 현지에서 수리하게 되어 유통됩니다.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인기

국내 중고차 시장은 주행 킬로수가 짧은, 즉 연식이 짧고, 내외부가 깨끗한 차량을 선호하는 반면, 중동지역이나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서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지위 내지 위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꾸준히 중동지역 및 아프리카 등지에서 한국 중고차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 내가 타고 있는 자동차가 평균 이상으로 노후되어 매도를 할 계획이 있다면, 차종을 확인해 중고차 수출업체로 먼저 시세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고차 매입업체가 가장 선호하는 인기 차량으로는 베르나, 클릭, 뉴프라이드, sm3뉴제네레이션, 아반떼HD, 아반떼MD, K3, K5, NF소나타, YF소나타, 투싼가솔린, 스포티지 가솔린, 렉서스 RX350, RX400, RX400h, ES350, Ls430, Ls460, 도요타 캠리, 혼다 CRV 입니다.

소형, 준중형, 중형, 중대형, 대형, SUV, 승합차, 화물차 중고차 등 국내산 차량과 해외 수입 차량의 종류별로 중고차 수출 시세 기준이 있다고 합니다.

또, 중고차 수출 시세를 알아보면서 구비해야할 서류가 필요하니, 중고차를 수출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아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