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의 도시라고도 불리우는 경북 포항은 사계절 내내 푸른 파도가 일렁거려 식도락 여행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곳이다.
포항 여행 필수코스 죽도시장
경북 포항 여행의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는 포항 죽도시장 맛집을 찾았다.
앞엔 바다를 마주하고 있고 수산물 건어물 축산물 뿐 아니라 다양한 구경거리가 즐비해 있는 죽도시장이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곳 바로 옆에 자리한 포항 죽도시장 대게 맛집은 24시간 운영하는 곳으로 늦은 밤 시간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다.
이곳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은 수협 중매인으로 활동 중에 있어 좋은 품질의 대게만을 엄선해 상에 올려 내놓는 영업 노하우를 지녔다고 한다.
때문에 찾는 손님들마다 만족감과 함께 행복함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다.
포항 죽도시장 구경의 재미
포항 죽도시장 맛집 유리너머로 비치는 드넓은 바다의 경치가 장관이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한눈에 담을 수 있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있던 가슴이 뻥뚫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떨칠 수 있다.
또 밤에는 화려하게 반짝이는 포스코의 불빛들로 로맨틱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근처에는 포항해상공원 캐릭터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소소한 볼거리도 있다.
스페셜메뉴로 청결함이 돋보이는 하얀 천 위에 가득하게 채워진 다채로운 대게 요리는 육안으로만 봐도 신선도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다.
이곳 포항 죽도시장 대게 맛집은 각 파트별로 업무가 분담 되어 있어 서빙을 하고 있다.
포항 죽도시장 부근 대게 코스요리는 감칠맛이 돌고 정갈한 편이다.
겨자의 톡 쏘는 상큼함이 훌륭한 해파리냉채는 식욕을 자극해 입맛을 돋우어 주어 스타터 음식으로는 제격이다.
밥 반찬으로 차려지는 새우장까지 제공된다. 술안주로도 훌륭한 음식이 된다.
전반적으로 음식의 간도 알맞아 식사 후에도 속이 부담스럽지 않아 소화까지 잘 되는 편이다.
포항 여행서 만난 식당
포항을 찾아 가족 여행객이라면 아이들을 같이 동반해 함께 먹을 수 있는 튀김과 생선까스 등 익힌 음식도 다양해 가족단위 식사 장소로도 뛰어나지만, 연인, 친구 무관하게 편하게 찾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다.
한층 더 겨울의 진수를 맛보게 되는 물회는 포항물회가 아니던가.
물회 역시 포항 죽도시장 맛집 이곳의 인기메뉴 중 하나다.
쫄깃하고 푸짐한 회가 듬뿍 들어가 있고 감칠맛이 풍부해 계절과 무관하게 꾸준한 메뉴로 사랑을 받고 있다.
주문과 동시에 손질되어 나오는 회는 그 어디와 비교가 되지 않을만큼 신선도가 좋다.
한번 맛보고 재방문을 할 정도로 다시 찾게 되는 포항 죽도시장 맛집이라고 한다.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쫀득하고 탱탱한 활어회의 면모를 볼 수 있다.
자연산회의 표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비주얼을 갖추고 있다.
제철을 맞아 오동통한 비쥬얼을 뽐내는 대게는 바로 쪄서 손질을 깔끔하게 한 후 내어준다.
퀄리티가 높아 보일 뿐만 아니라 살과 내장이 듬뿍 들어가 있어 남녀노소 먹기에 좋다.
쌉쌀함이 매력을 가진 게내장은 살을 찍어먹는 것도 맛있지만, 후에 볶음밥으로 같이 볶아져 나와 추가로 즐길 수 있는 별미가 된다.
꼭 맛봐야할 포항죽도시장 대게 집게발
다른 부위에 비해 조금 더 탄력이 있는 집게발 역시 꼭 맛봐야하는 부위다.
먹기 좋게 손질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포항 죽도시장 맛집 이곳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본연의 맛과 모양 그대로 지니고 있을 정도로 신선함을 보장해 주는 이곳은 스끼도 다양하게 차려져 나와 통영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느끼기에 충분하다.
마무리로 즐길 수 있는 따뜻하고 얼큰한 매운탕이다.
그 날의 마무리로는 완벽함을 더해준다. 포항 죽도시장 맛집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이곳에서의 근사한 메인 메뉴와 함께 술한잔 하기에도 좋아 여행 중이라면 꼭 들려봐야 하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곳은 휴일없이 24시간 운영되며,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다. 또 미리 전화해 포장해갈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