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한국, E조 2위 기록
2023 아시안컵에 출전하고 있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E조 2위를 기록하면서 16강에 올랐습니다.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면 한일전 경기가 열릴 수 있었겠지만, 아쉽게도 말레이시아 전에서 후반전 추가시간에 실점을 하면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조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말레이시아 전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능력으로 충분히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아 실망을 한 것이 사실입니다.
아시안컵 16강에 오른 대한민국은 64년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리기 위해서 수 많은 평가전을 치루고 현지 적응 훈련까지 마친 상태에서 16강에서 탈락한다면 국민들은 많은 실망을 할 것입니다.
때문에, 아시안컵 16강 경기 사우디 전에서는 절대 머물러 있거나 경기흐름에 따라 운명을 맡길 수 없는 코너에 몰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1골차, 8강으로 가는길
조별리그와 달리 한번 승부로 8강 진출을 결정짓게 되는 토너먼트에서는 단 1골로 승리를 하거나, 무승부시 승부차기에서 1골이라도 더 넣어 승리하게 되면 8강으로 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치러집니다.
우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전후반에서 무승부를 이루고 승부차기까지 간다는 조건의 예상 시나리오를 생각해 체력적으로 많은 전술을 세웠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안컵 한국 사우디아비아 16강 경기에서 승리하고 8강 진출을 기대합니다.
실망했던 말레이시아 전, 잊자!
말레이시아 전을 보면서 역대 최고의 축구 전력을 가졌다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평가는 생각보다 기대에 미치지 못해 축구 팬들은 다소 실망감이 큽니다.
날카롭거나 정확도를 높인 측면 공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한국 축구 특유의 역습과 속공을 이용한 전술이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전반 후반 볼에 대한 점유율을 높이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머뭇거리면서 상대팀의 전술에 끌려 다니는 등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것도 지적할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1월 31일 새벽에 펼쳐지게 되는 아시안컵 한국 대 사우디 16강 전에서는 기존 방식의 공격 패턴을 변화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은 조별리그에서의 부진했던 성적의 기억을 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전히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아시안컵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든 선수들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응원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적들 역시 큰 애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우디 전 선발라인업 변화 중요!
조별리그에서 원톱 또는 투톱의 선발 라인업에 대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골 결정력의 난조를 보였던 선수가 아닌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골 결정력의 절정을 보이고 손흥민 선수를 원톱으로 기용하는 선발라인업과 측면 상대를 농락하는 접기 기술이 능한 황희찬을 선발로 내세우는 선발라인업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부상을 당해 벤치를 지켰던 황희찬 선수는 말레이시아 전부터 출전하기 시작했으며, 사우디 전 경기에서는 선발 출장해 많은 활약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선수들의 멘탈을 잡아주고 있을 손흥민 주장이 중앙 공격수 또는 원톱으로 나서고, 많은 공격형 미드필더들의 조합으로 더 많은 패스를 이어줘야 많은 골 찬스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역대 아시안컵 사우디 우승 성적
아시안컵에 출전하고 있는 사우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F조에서 2승 1무로 승점 7점으로 조 1위를 기록해 16강에 진출한 나라입니다.
역대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에서의 강호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축구 강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역대 아시안컵에서 1984년, 1988년, 1996년 3번의 우승컵을 들어 올린 바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아시안컵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던 역사보다 더 최신의 일이며, 사우디의 피파랭킹은 5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의 피파랭킹은 23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카타르 2023 아시안컵에서는 피파랭킹이 높다고 해서 절대적인 승리를 가져가는 확률이 무너지는 경기라고 보여집니다.
한국 VS 사우디 축구 중계방송 시간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아시안컵 16강 경기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1월 31일 수요일 새벽 1시에 시작됩니다.
아시아 뿐만 아니라 유럽 각 나라에서도 대한민국이 펼치는 16강 사우디 전을 관심있게 볼 것이며, 피파랭킹 60위 안에 있는 국가의 아시안컵 축구 중계 방송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시안컵 16강 경기 한국 사우디 전 축구 중계방송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1월 30일 화요일 자정부터 사우디 아라비아 남자축구가 펼친 조별리그부터 경계해야 할 공격수와 미드필더 선수들을 분석해주는 프리뷰 경기를 시청하면서 생중계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중계방송 채널
아시안컵 중계방송 채널, 한국 사우디 전 축구 경기 생중계는 tvN, tvN SPORTS, 쿠팡플레이, TVING(티빙)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중계방송을 시청해 본 사람이라면, 취향에 맞는 선호하는 채널이 있기 마련입니다.
각 방송사 별로 명쾌한 해설과 입담 좋은 캐스터가 있기 때문에 아시안컵 생중계 시청 채널을 골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시안컵 축구중계 채널인 tvN 스포츠에는 배성재 캐스터 김환 및 박주호 해설위원이 있고, 그때그때 필요한 한국 축구팀의 분위기, 장외에서 인터뷰한 내용 등을 생생하게 전해주는 입담으로 재미를 더 해줍니다.
호주 딱 기다려! 8강에서 보자!
1월 31일 수요일 새벽 1시에 펼쳐지는 16강 사우디 전에서 사우디 아라비아를 이긴다면, 8강에 오르게 됩니다.
대한민국이 8강에 진출하게 되면, 호주와 맞붙게 됩니다. 호주는 16강에서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4대 0으로 대승을 거두며 8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만약, 16강에서 대한민국이 사우디를 이기면 8강 경기는 2월 3일 토요일 호주와 경기를 갖게 되며, 한국 VS 호주 8강 전 축구 경기가 꼭 성사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