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많이 찾는 동남아의 휴양지 중 하나인 코타키나발루.
여행 중 현지 문화와 거리 음식을 쉽게 만나보고 경험할 수 있는 장소가 바로 야시장입니다.
여행의 또 다른 묘미 ‘야시장’ 방문
말레이시아의 유명한 섬 코타키나발루의 야시장들의 위치와 특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의 야시장은 다양한 현지 음식을 맛보고, 기념품도 구매하고,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코타키나발루를 패키지 여행 또는 자유 여행을 통해 다녀온 사람들은 이곳의 여행의 묘미는 야시장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좋고 흡족하는 감상 후기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코타키나발루 주요 야시장 8곳
아래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유명한 주요 야시장들을 정리했습니다.
여행 가이드가 안내하는 야시장을 방문하거나, 자유 여행객이라면 스스로 야시장이 열리는 시간과 장소 정보를 파악한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필리피노 마켓 (Filipino Market)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워터프론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해산물 요리와 BBQ 요리로 유명한 야시장입니다. 다양한 수공예품, 기념품, 현지 간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열대 과일도 풍부해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세더코 야시장 (Segama Night Market)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세더코 콤플렉스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코타키나발루의 길거리 음식과 현지식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야시장입니다. 사테, 로티 카나이, 해산물 볶음 요리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간다산 야시장 (Gaya Street Night Market)
간다산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 야시장은 주로 일요일 아침에 열리지만, 저녁 시간에도 제법 사람들이 많은 편이며 다양한 노점과 먹거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현지식 요리(나시 레막, 로티 존, 다양한 튀김류 등)와 의류, 신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아시아 시티 야시장 (Asia City Night Market)
코타키나발루 아시아 시티 복합단지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산물 요리, 바비큐 요리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열대 과일을 이용한 과일 쥬스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습니다.
#5. 리카스 야시장 (Likas Night Market)
리카스 베이 근처에 위치한 야시장입니다. 특히 코타키나발루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 닭꼬치, 다양한 전통 디저트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6. 타만 툰 푸아드 스티븐스 야시장 (Taman Tun Fuad Stephens Night Market)
타만 툰 푸아드 스티븐스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열리는 야시장이며, 관광객이 많아 가족 단위 및 팀 단위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야시장입니다. 그릴드 해산물, 사테, 다양한 국수를 맛 볼 수 있습니다.
#7. 시그널 힐 야시장 (Signal Hill Night Market)
시그널 힐 전망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멋진 야경을 즐기면서 야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비큐, 그릴 해산물 요리, 튀김류,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8. 탄중 아루 야시장 (Tanjung Aru Night Market)
탄중 아루 해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변가에서 즐기는 야시장입니다. 해넘이를 만끽하면서 야식을 즐기기에 좋은 분위기를 가진 야시장으로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바비큐 요리 메뉴 그리고 현지 열대과일로 만든 쥬스와 코코넛 베이스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 가까운 야시장 방문
코타키나발루의 야시장은 다양한 현지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현지식 요리와 함께 그들의 생활 문화를 경험하기에 좋은 장소가 됩니다.
간혹 특유의 향식료가 들어가 있는 음식 메뉴가 있을 수 있지만, 최근 향식료를 많이 배제하여 한국사람 입맛에 맞도록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한국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방문은 그날의 여행 피로를 씻어 주며, 다음 날의 여정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게 만드는 시간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코타키나발루 야시장은 여행 선택 코스가 아닌 필수 코스로 추천하며, 투숙하고 있는 숙소에서 가까운 야시장을 찾는 것이라면, 매일 밤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