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노트북 무선 마우스가 필요해 다양한 루트를 통해 검색을 하고 최종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있는 무선 마우스
우선, 마우스라는 것이 소모품이라서 게임용 마우스가 아니라면, 그다지 민감도가 높은 마우스가 필요 없기 때문에 가성비 나오고 브랜드도 있는 마우스를 찾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무선 마우스를 검색한 결과 로지텍 코리아 M170 무선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업무용 노트북 무선 마우스
그렇다고 이 무선 마우스가 저소음 마우스거나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무용 또는 개인 업무용으로는 충분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소음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선택하려면, M221 무선마우스를 검색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M170 무선 마우스 스펙
로지텍 무선 마우스의 공식 명칭은 로지텍 M170 WIRELESS MOUSE 입니다.
출시년도는 대략 2016년도 1월로 편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으며, 가볍지 않아 싸구려 느낌도 들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개봉하면, 듀라셀 건전지(AA형) 1개와 USB 타입의 리시버가 들어 있고, 연결되는 즉시 마우스가 작동(플러그 앤 플레이)됩니다.
무선 인식 거리를 10미터이고, 배터리의 수명은 최장 약 1년(12개월)로 금방 소진되는 건전지의 수명을 개선한 마우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지텍 M170 무선 마우스는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M170 무선마우스 색상
색상은 블랙, 레드, 블루, 화이트, 핑크로 나뉘는데 화이트가 가장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로지텍 코리아 M170 무선 마우스 스펙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 좋은 노트북을 데스크탑보다 더 많이 이용하는 유저라면, 무엇보다 편한 그립감과 더불어 디자인 요소도 고려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가성비 무선 마우스 추천
개인적으로 업무용도로 사용하거나 인터넷 강의 또는 검색 등을 하는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가성비 무선 마우스를 찾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마우스 아래 옵디컬 센서에는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구매하고 연결한 처음엔 M170 무선 마우스 밑에 있는 광학 센서에 불이 들이 들어오지 않아 불량 제품을 받은 것 아닌지 의심할 수 있지만, 이는 배터리를 1년 가까이 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버튼은 왼쪽, 오른쪽, 그리고 가운데 스크롤 할 수 있는 휠버튼을 포함해 총 3개입니다.
해상도 1,000dpi 무선 마우스
센서의 해상도는 1,000dpi로 간단한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해도 정밀도가 떨어지는 수준이 아니라고 보면 됩니다.
로지텍 M170 무선 마우스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이며, 가급적이면 로지텍 마우스 공식 판매점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로지텍 코리아 M170 무선마우스의 가격대는 8천원 후반대에서 1만원 이내로 형성되어 있으며, 구매하는 사이트별로 조금씩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