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제주 남부에 있는 항구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가 가진 대표 자연 관광지에는 정방폭포, 연외천, 천지연 폭포 등이 있습니다.
또, 감귤ㆍ파인애플 등 특용작물들이 활발하게 재배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서귀포항을 중심으로한 어업도 활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6년 7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 자유 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해 남제주군과 통합해 자치시에서 서귀포시로 재탄생 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귀포 여행을 계획했다면, 서귀포에서 꼭 가볼만한 곳 관광지와 대표 먹거리 몇 가지를 소개해봅니다.
서귀포 가볼만한 곳 베스트 3
서귀포 자연 관광지 중 가볼만한 곳 대표적인 곳은 아래와 3곳을 추천하며, 이 외에도 많은 서귀포에는 관광지가 존재합니다.
● 서귀포 섭지코지 : 섭지코지는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 동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길을 가졌으며, 멀리서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들어오는 뷰를 가졌습니다 또, 유채밭이 있어 간직하고 싶은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가 됩니다. 이 부근의 관광지에는 성산일출봉, 빛의 벙커 등이 있습니다.
● 산방산 : 산방산은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웅장한게 솟은 특이한 형태를 가진 종상화산이며, 산 중턱에 산방굴사 사찰이 위치해 있습니다. 3~4월 산방산 앞 부근에는 유채꽃이 만발해 온통 노랗게 물이 드는 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부근의 관광지에는 용머리해안에 인접해 있으며, 함께 돌아볼 코스로 적당합니다.
● 천지연폭포 : 천지연폭포는 서귀포시 천지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 3대 폭포 중의 하나이며, 그 폭포 중 사계절 내내 마르지 않는 폭포로 유명합니다. 송당 스타벅스 카페에 있는 곳에 가면 천지연폭포를 옮겨 놓은 작은 제주도를 상징하는 곳에도 등장하는 폭포입니다. 폭포까지 이어지는 진입로는 평탄하게 조성되어 있어 왕복하는 구간은 산책로가 되며, 여름에는 뜨거운 태양을 피해 걸을 수 있으며, 봄 가을에는 시원함을 안겨다 주는 힐링코스입니다.
서귀포 여행지 맛집 투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는 것처럼, 제주 서귀포 여행지 맛집 투어를 빼놓고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는 서귀포 음식점을 선택할 때는 취향과 가격대를 고를 수 있다는 것이며, N, D, G, B 포털에서 검색하면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귀포 현지인 맛집이라기 보다는 관광지인만큼 서귀포를 찾는 여행객을 위해 존재하는 식당들이 즐비합니다.
해변가를 가지고 있는 음식점, 그리고 포토존을 가지고 있는 음식점, 그리고 저녁 노을을 보기 위한 루프탑과 옥상에 카페를 보유한 대형 음식도 생겨나고 있어 서귀포 여행의 퀄리티를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맛집 포스팅들은 일반 블로거 또는 인플루언서들이 광고주의 협찬을 받아 작성한 댓가 있는 게시물들이 많으며, 대부분 이곳의 음식점들은 메뉴 가격 또한 상당한 수준인 곳이 즐비합니다.
먹고 나오면서 이 가격대를 이 정도에 맛을 봤다면서 흡족해 하는 분들도 있지만, 내륙 도심에서 먹는 것보다 더 형편 없다는 후기들도 많으니 서귀포 여행지 맛집 방문 시 동선을 미리 짜놓고 계획성 있는 맛집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서귀포 갈치조림 메뉴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갈치조림 전문점을 추천합니다. 상호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물론 몇 곳의 음식점이 제시하는 바가지 요금 때문에 제주도 음식점에 피해를 입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제주도는 갈치조림은 여행객들에게는 선호하는 음식 메뉴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음식점들이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으로 홍보를 하고 있고, 갈치조림의 시그니처 메뉴 외에 해물탕, 계절물회, 생선구이 등 다양한 제주도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성산읍에는 흑돼지쌈밥, 생선튀김, 된장찌개로 구성된 가성비 좋은 한식 메뉴 세트 구성을 가진 서귀포 한식 맛집들도 무수히 많습니다.
때문에 서귀포에서 점심 또는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자칫 선택 장애를 겪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를 극복하는 것이 바로 제주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 돈까스 메뉴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돈까스전문점이 몇 군데 존재합니다.
관광지가 많은 안덕면에 위치해 있어 여행 전 후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로 안성맞춤입니다.
먹방 TV프로그램에 많은 식당들이 소개되었고, 어쩌면 도심보다 더 퀄리티가 높은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돈까스의 원재료는 제주도 흑돼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주 메뉴인 돈까스 메뉴 외에 흑돼지 제육볶음과 해산물을 넣은 파스타 종류의 면요리도 추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서귀포 흑돼지 메뉴
서귀포시 호근동에 위치한 흑돼지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식당들입니다.
음식점 규모가 큰 편으로 이 주변에는 바닷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육즙 가득한 제주 흑돼지와 함께 제주 바다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흑돼지 전문점이지만, 서브 메뉴로는 양념 흑돼지구이, 고등어구이, 해물뚝배기와 냉면 등이 있어 든든한 한끼로 손색이 없는 맛집입니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해 있으면서 주변 리조트등 숙소 등이 많아 접근이 좋은 곳에 있는 갈치조림과 흑돼지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식당들도 많습니다.
서귀포 해물뚝배기 메뉴
서귀포에서 꼭 먹어봐야할 3대 메뉴 외에도 해물뚝배기, 성게 미역국, 생선구이 등의 메뉴는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는 데 손색없는 메뉴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중 아침 해장으로 적합한 메뉴인 해물뚝배기 메뉴는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이며, 비교적 가격이 낮은 편으로 가족, 동호회, 연인들에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로 적합합니다.
해물 뚝배기 안에는 일반적으로 해산물이 들어가 있는 식사 메뉴입니다.
뚝배기 안에는 전복(또는 미니 전복이라고 불리는 오분자기), 새우, 조개, 홍합, 미더덕, 해조류 등이 제철 해산물들이 들어가 개운한 맛이 매력적이며, 영양가도 높아 남녀노소 구분없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