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에서 일출 명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 5곳을 빠르게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12월 31일에서 1월 1일이면 좋은 기운을 받고, 모든 일이 잘 풀리기 위한 소망을 해돋이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광치기해변, 지미봉, 대수산봉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제주 및 서귀포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는 너무도 많지만, 그 중 아름다운 해안선 위로 떠오르는 광경이 상당히 특별하다고 할 것입니다.
서귀포 일출 명소, 성산일출봉(1)
성산일출봉은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를 대표하는 일출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0명 중 70% 이상이 성산일출봉을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새해 일출 행사와 함께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해발 182m의 높이에서 바다 위로 빨갛게 떠오르는 태양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완벽한 새해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자체는 행운이며, 기상 악화로 인해 뿌옇게 일출을 감상한다고 해도 실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서귀포 일출 명소, 섭지코지(2)
섭지코지는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에 위치해 있으며, 성산일출봉을 마주보며 있는 해안이 바로 섭지코지입니다.
섭지코지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파도가 넘실거리는 바다 풍경이 그 어느 곳보다 장관을 연출합니다.
계절에 따라 피어 나는 유채꽃과 억새풀과 함께 어울어지는 푸른 초원이 마치 영화 야외 촬영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갖게 만듭니다.
서귀포 일출 명소, 광치기해변(3)
광치기 해변은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에 위치해 있으며,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어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해변에서 바다 위로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성산일출봉이 가진 실루엣을 감상할 수 있어 매년 광치기 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는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에는 많은 카페와 함께 맛집들이 형성되어 있어 매년 해돋이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서귀포 일출 명소, 지미봉(4)
지미봉은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 제주 동쪽 끝자락에 있어 땅의 꼬리라는 이름으로 지미봉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귀포에 위치한 일출 명소는 아니지만, 성산일출봉 바로 위 우도를 바라보고 있어 지미봉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지미봉 정상에 오르면 성산일출봉, 우도, 종달리 해수욕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완만한 둘레길 코스를 이용하면 좋은 산책 및 등산 코스가 됩니다.
지미봉 일출은 우도와 성산일출봉 사이로 떠오르는 해돋이가 장관이며, 계절에 맞게 트레킹 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장소입니다.
서귀포 일출 명소, 대수산봉(5)
대수산봉은 서귀포시 성산읍 고상리에 위치해 있고, 성산일출봉 남쪽에 위치한 오름이며, 다른 이름으로는 물외오름이라고도 말합니다.
조선시대 때 봉수대가 설치될 정도로 전망이 나오는 곳이며, 정상에서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지미봉 등 유명 관광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수산봉은 일출 감상의 최적화된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바람이 제법 부는 이유로 새해 해돋이 감상 시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에서 가까운 장소 추천
위에 언급한 서귀포 일출 명소 5곳 외에도 조용하면서 아늑하게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크고 작은 관광 명소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서귀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까운 숙소(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 하우스 등)를 중심으로 자동차로 빠르게 접근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