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여름 더위 피해서 데이트할만한 장소 5곳을 추천합니다.
안 가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 가보면 여러 번 가게 되는 대중적인 서울 데이트 장소이기도 합니다.
근사한 식사를 하면서 여름철 실내에서 데이트하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 데이트장소 1. 서울랜드
서울랜드는 워터파크, 실내형 놀이기구, 공연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여름에는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실내형 놀이기구를 타며 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서울랜드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놀이공원입니다.
1988년 5월에 개장하여,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랜드에서 볼만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놀이기구 : 서울랜드에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놀이기구로는 킹바이킹, 롤링엑스트레인, 코코몽 어드벤처, 콩콩코스터, 티키톡 열차 등이 있습니다.
● 공연 : 서울랜드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공연으로는 서울랜드 뮤지컬, 서울랜드 퍼레이드, 서울랜드 불꽃놀이가 있습니다.
● 이벤트 : 서울랜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벤트로는 서울랜드 워터파크, 서울랜드 야간개장, 서울랜드 할로윈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서울랜드에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울 데이트장소 2. 서울숲
서울숲은 도심 속 녹지공간으로, 산책, 자전거 타기, 피크닉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숲속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피할 수 있으며, 숲길을 산책하며 대화하는 데이트 장소로 제격입니다.
오래전 임금의 사냥터였고 1908년 설치된 서울 최초의 상수원 수원지였으며, 이후 경마장, 골프장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2002년 시민의 녹색권리를 위해 뚝섬 개발사업 대신 대규모 공원을 조성하기로 결정하였고, 영국 하이드파크(Hyde Park) 및 뉴욕 센트럴파크(Centarl Park)에 버금가는 서울의 웰빙공간으로 조성하기로 해 만들어진 숲입니다.
조성당시 5,000여 시민의 기금과 봉사로 2005년 6월18일 나무가 우거지고 호수가 있는 도시숲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서울숲은 한강과 중랑천이 만나고 한강-용산-남찬-청계천-서울숲-한강으로 연결되는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녹지 축의 하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자연과 함께 숨 쉬는 생명의 숲, 시민들이 함께 만든 참여의 숲, 숲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서울의 대표적인 녹색쉼터가 되었습니다.
● 서울숲 생태체험관 : 서울숲 생태체험관은 서울숲의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서울숲의 식물, 동물,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서울숲 동물원 : 서울숲 동물원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동물로는 사자, 호랑이, 코끼리, 기린, 얼룩말 등이 있습니다.
● 서울숲 둘레길 : 서울숲 둘레길은 서울숲을 한 바퀴 도는 산책로입니다. 총 6km의 길이로, 서울숲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서울숲 숲속놀이터 : 서울숲 숲속놀이터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 서울숲 잔디광장 : 서울숲 잔디광장은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광장입니다.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 데이트장소 3.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여름에는 박물관 내 에어컨을 틀어 놓아 시원하게 관람하며 머물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박물관입니다.
1945년에 개관하여,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볼만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역사관 : 역사관은 한국의 고대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관입니다. 삼국시대의 유물부터 조선시대의 유물, 근현대의 유물까지 다양한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미술관 : 미술관은 한국의 미술을 보여주는 전시관입니다. 불교 미술, 민화,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미술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아시아관 : 아시아관은 아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관입니다. 중국, 일본, 인도,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각국의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특별전시실 : 특별전시실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 세계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박물관학교 : 박물관학교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 미술, 박물관학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울 데이트장소 4. 남산서울타워
남산서울타워는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여름에는 남산서울타워에 올라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데이트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산서울타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에 위치한 타워입니다.
1969년에 착공하여 1975년에 개장하였으며, 높이는 236.7m입니다.
남산서울타워에서 볼만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망대 : 남산서울타워의 전망대는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에서는 서울의 도심과 남산, 한강 등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레스토랑 : 남산서울타워에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는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 카페 : 남산서울타워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 기념품점 : 남산서울타워에는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기념품점에서는 서울타워를 테마로 한 다양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 데이트장소 5. 남산공원
서울타워가 위치해 있는 남산공원은 도심 속 녹지공간으로, 산책, 자전거 타기, 피크닉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숲속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남산공원은 서울특별시 중구와 용산구에 걸쳐 있는 공원입니다.
1961년에 조성되었으며, 면적은 69만 6천여 평입니다.
남산공원에서 볼만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산서울타워 : 남산서울타워는 남산공원에 위치한 타워입니다. 1969년에 착공하여 1975년에 개장하였으며, 높이는 236.7m입니다. 전망대에서는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남산둘레길 : 남산둘레길은 남산공원을 한 바퀴 도는 산책로입니다. 총 2.8km의 길이로,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남산국악당 : 남산국악당은 남산공원에 위치한 국악 공연장입니다. 다양한 국악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남산한옥마을 : 남산한옥마을은 남산공원에 위치한 한옥 마을입니다. 조선시대의 한옥을 재현하여, 한옥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남산 케이블카 : 남산 케이블카는 남산공원에서 남산 정상까지 오르는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말 또는 평일 연인들에게는 서울 근교로 떠나 데이트할 수 있지만, 최근 자동차 이용객들이 너무 많아 차가 밀려 너무 불편한 것이 현실입니다.
서울 시내에서도 근사하게 여름 더위를 피하며 즐거운 데이트할 수 있다면, 그 곳이 바로 데이트 장소의 천국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