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해양 스포츠 종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해변이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의 휴양섬 코타키나발루(KotaKinabalu)는 아름다운 해변과 청정한 바다 덕분에 다양한 해양 레포츠 활동을 즐기기에 안성 맞춤입니다.
한국에서도 매년 코타키나발루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해양 스포츠 종류
코타키나발루에서 즐길 수 있는 주요 해양 레포츠 종류 및 장소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바나나 보트 (Banana Boating) : 주요 해변 리조트 및 툰쿠 압둘 라만 국립공원 섬들에서는 바나나 보트를 탈 수 있습니다. 해변 어디에서나 바나나 보트가 대중화되어 있으며, 팀 워크 또는 가족 단위로 시원한 바다 바람과 함께 스릴 넘치는 파도를 즐기고 있습니다.
● 패러세일링 (Parasailing) : 주로 투어 운영사나 리조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높은 하늘 위로 날아 올라 아름다운 바다를 가진 해변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시야를 제공합니다.
● 윈드서핑 (Windsurfing) : 바람과 파도 높이가 적당한 해변가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스포츠인만큼 특화된 해변에서 윈드서핑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퍼들이 모이는 해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수영을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 카야킹 (Kayaking) : 해안가와 섬 주변의 잔잔한 물에서 카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수려한 자연 환경과 조횽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주변 환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 낚시 (Fishing) : 열대성 물고기들이 많이 몰려들고 있는 코타키나발루 해안에는 섬 주변을 중심으로 전문 낚시 투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깃배를 미리 예약해 낚시를 즐기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배낚시를 중개하는 에이전시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 스탠드업 패들보드 (Stand-Up Paddleboarding) : 잔잔한 해변 및 섬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레포츠로 물을 활용한 패들보드를 즐기려는 관광객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체험료는 조금 높은 편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보통적인 해양 레포츠와는 차별된 스릴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스노클링 (Snorkeling) : 툰쿠 압둘 라만 국립공원 내의 섬들(특히 사피섬과 마누칸섬)에서 인기가 있는 해양 레포트입니다. 스노클링은 맑은 물 속에서 다양한 산호초와 열대어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으며, 맑은 바닷물 속에서 아름다운 물고기를 만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 스쿠버 다이빙 (Scuba Diving) : 툰쿠 압둘 라만 국립공원과 가까운 가야섬 및 시피단 섬에는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가 있고, 이곳에서 해양 생물, 난파선, 산호초를 탐험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초보자 다이버를 위한 다이빙 강습과 자격증 과정이 제공되며, 라이센스를 발급해 주기도 합니다.
● 제트 스키 (Jet Skiing) : 장소: 다양한 해변 리조트와 섬에서 제트 스키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성능 좋은 제트 스키들이 갖춰져 있으며, 스릴 넘치는 속도로 바다를 달리며 즐길 수 시간을 보내는 관광객들이 많아습니다.
패키지 여행보다 자유여행 추천
이 외에도 코타키나발루는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제공하여 모든 연령대와 수준의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패키지 여행에서는 자유롭게 즐길 수 없는 것들이 바로 해양 레포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은 최소화하고, 자유 여행 위주로 코타키나발루 여행 계획을 수립한다면 보다 즐거운 코타키나발루 여행이 될 것입니다.